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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약관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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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된 개인 정보는 연수 이후 교육청에서 정한 일정 기간 후에 일괄 폐기될 예정입니다.

이용약관 동의(필수)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교원연수 수강신청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변경된 약관은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적용을 받습니다.
2)약관의 변경 : 시스템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하고, 약관이 변경된 경우 지체없이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이용자 또는 회원 : 시스템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법인, 단체
2)서비스 :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후부터 종료까지의 모든 활동
3)아이디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이 지정한 텍스트 조합
4)비밀번호 : 이용자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텍스트 조합
5)이용 신청 :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6)이용 승낙 :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서비스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키거나 연체, 이용중단, 해지 등의 사유가 해소됨에 따라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것
7)해지 : 서비스 주체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 개시 후에 그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회원은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을 하고 시스템은 이를 승낙함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이용 신청)
1)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회원가입 양식에 요구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이용 신청 시 이름, ID, 비밀번호, 근무 중인 학교(직장)정보,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을 기재합니다.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수강 신청 이후 교육 진행 및 교육청 보고 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서비스 주체는 제5조의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약관에 동의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서비스 주체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기술상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기존 회원 및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④기타 시스템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서비스 주체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① 제 5조의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서비스의 질서 및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부적절한 행위로 강제 탈퇴 당한 후 재가입 하려는 경우
⑤ 기타 서비스 방해 의도가 예상될 경우
제8조(계약 사항의 변경)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가능하며, 이름, ID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개명신청은 고객센터로 접수 가능하며 서류발송(팩스 혹은 이메일) 승인 후 처리됩니다.
2)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서비스 주체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시스템 의무)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가 완료된 경우 이메일 또는 유선연락을 통해 처리에 대한 결과를 통보합니다.
2) 안정적 서비스 제공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이며, 허위내용 등록 및 부정사용과 관리 소홀에 따른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부정사용에 대해 신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시스템으 사전 승인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약관에 위배되는 영업활동으로 서비스 주체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타인의 정보도용
②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나 정보를 서비스 주체의 사전 승인없이 복제, 변경, 출판, 방송 등을 통해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④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외설 또는 폭력적 메시지, 화상, 음성,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서비스 이용 개시)
1) 회원의 이용 신청이 승낙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시스템에서 지정한 일자부터 개시합니다.
2)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1) 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유선연락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및 직무연수 수강, 개인정보안내 등 필수적인 정보의 안내는 수신거부 여부에 관계없이 발송될 수 있습니다.
3) 정보수신 거부로 인해 중요 정보 수신을 못함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서비스 주체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스템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얻은 정보를 사전 승인없이 복제, 가공,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물의 복제 및 수정 등의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서비스 주체에게 부여합니다.
5)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시스템은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제15조(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들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③ 범죄 행위에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 연수원과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주소 내용
⑥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
⑦ 연수원 서비스에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연수원이 판단하는 내용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6조(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시스템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게재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시스템에 게재된 광고나 시스템을 통해 외부 광고 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거래 결과에서 발생하는 불이익이나 손해에 대해 서비스 주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요금 및 유료정보)
1) 시스템이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가 있는경우,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 납부나 해당 조건이 충족되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2) 유료 서비스는 이용 전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이용요금과 납부방법은 서비스의 규정이나 별도의 안내에 따릅니다.
4) 결제방법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경우, 시스템은 사전 공지나 회원에게 직접 통지하며, 회원은 추가 또는 변경된 결제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직무연수 이용관련)
1) 직무연수에 관련된 내용은연수진행 교육청의 직무연수 운영규정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2) 연수프로그램 수강과 관련한 유료 서비스가 있는 경우,환불처리는 사이트 내 고지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3) 단체가입 결제 후 인원축소에 따른 부분환불은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4) 교재 배송비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측이 부담하며, 회원의 잘못으로 인한 재배송 등의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5) 기타 물품의 배송비 부담여부는 서비스 정책에 의합니다.
제19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시스템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점검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5장] 회원정보 활용 및 보안
제20조(회원정보 활용)
회원이 기입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하에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쓰여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제휴 혹은 파트너쉽을 맺어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와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 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 합니다. 단, "이용자"는 제휴사에서 진행하는 일체의 TM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TM 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제 6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해야 합니다.
2) 시스템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본인에 대해 허위 정보를 등록한 경우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불법적인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서비스 내에서 얻은 정보를 사전 승인없이 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배포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⑨ 외부 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한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기타 계약해지 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
[제 7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22조(손해배상)
1) 시스템은 명백한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피해 이외에는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서비스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23조(면책조항)
1) 시스템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시스템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시스템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서비스 주체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시스템 서비스 주체을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필수)

교원연수 수강신청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 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교원연수 수강신청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은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개선, 교육청 연수보고를 위하여 아래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가.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이용자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나. 연수운영/지원, 연수이력 관리, 독려, 회원관리, VOC처리를 위한 연수서비스
다. 회원 관리, 연수 관련 정보 제공
라. 각 시도교육청 및 교육연수원 등 위탁 진행 연수 결과 보고
마.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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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수집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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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사/교육전문직
- 필수정보 :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전화 번호, 학교명
2)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 : 이용자의 인터넷 서버 도메인과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 주소, 브라우저 종류, OS, 방문일시(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통계분석 등에 이용 될 수 있습니다.)
나.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본 서비스 주관사 또는 협력사가 개최하는 각종 이벤트나 공모전에서 동의를 구하고 최소한의 정보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 있는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사업 계약기간 종료 후,파기합니다. 단, 기타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직무연수에 관한 일체의 서류 및 데이터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의 규정 등에 의거해 (준)영구 보존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통신비밀보호법
–웹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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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률 또는 기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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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운영강사의 과제첨삭을 위해 필요한 경우
마. 소속 교육청 및 기관에 개인별 연수기록을 제공하는 경우
바. 제휴/협력기관과 공동 혹은 위탁으로 진행하는 연수인 경우 원활한 연수진행 및 행정처리가 필요한 경우
1)제공받는 자 : 17개 시도교육청•연수원 및 지원청(공공기관) *[상세목록]
2)이용 목적 : 연수 운영 및 결과보고
3)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준)영구 보존
4)제공되는 항목 : 성명, 학교명, 연락처, 연수명, 연수과제, 교육 진행여부
사.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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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위탁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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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기술 팩스수신,SMS발송 및 SMS 수신거부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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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연수(이벤트) 진행 시, 필요에 의하여 별도 수탁업체에게 제공될 경우 사전 동의를 받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를 위하여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탈퇴 이후 개인정보 보존과 재가입에 대해 운영자에게 문의주시면 자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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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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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분쟁 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고나 상담을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 118, URL: http://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cyberbureau.police.go.kr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가. 교원연수 관리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① 성명: 남기복
② 전화: 1544-3070

나. 교원연수 관리 시스템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① 성명 : 이상학
② 전화 : 1544-3070
③ 이메일 : teacher@tscream.co.kr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고지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시스템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시행일의 7일전부터 이를 고지 또는 통지합니다.
1) 개정일자 : 2024년 9월 23일
2) 시행일자 : 2024년 10월 4일